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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규정안내

제품별 품질 보증 기간

품질 보증기간
창호 중문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스톤 인테리어필름 완성창
2년 1년 품목별
기준에 따름

※ 관련법령 : 소비자 기본법 시행령 제8조 2항

완성창

본 품질보증은 다음의 고객에 한정됩니다.현대L&C 완성창 대리점 또는 직영점(홈앤큐)을 통해 당사 완성창 제품 및 시공관리를 동시에 구매하신 고객

하자 / 품질 불량 내역 보증기간 비고
10년 5년 2년
1. 창호 개폐 불량 & 외관 변화
창틀/창짝의 변형 또는 뒤틀림에 따른 마찰 건축물 또는 골조 변형에 의한 영향 제외
롤러(호차) 파손 및 개폐 불량
시스템창 하드웨어 파손에 따른 개폐 불량 사용에 따른 정상 마모 / 스크레치 제외
잠금장치(핸들/크리센트) 파손에 따른 개폐 불량
2. 누수 및 누기
기밀재 성능변화(모헤어/풍지판)
벽체와 창틀간의 틈 발생에 따른 누수
코너 용접부위 파손에 의한 틈 발생
3. 기타
방충망 부식으로 인한 기능저하

※ 유리 보증기간은 1년으로 위 보증기간과 다릅니다.

  • 제품 사양이 변경 또는 단종된 경우, 제품의 기능 유지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他 부자재 또는 부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창호의 제 기능 회복을 위해서 추가 제품 보완이 필요하거나 고객과실에 의한 창호 보수의 경우 일부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단순 문의에 의한 A/S 방문은 당사 규정에 의해 유료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그 외 제품에 대한 보증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무료 보증 제외

다음의 사항들은 무상보증 범위에서 제외되므로 A/S 요청 시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며, 보증기간을 초과한 후에는 유료로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 창호 사용 경년에 따른 정상 마모 또는 스크래치
  • 경년변화에 따른 퇴색, 천재지변 등 자연 불가항력에 의한 인적/물적 피해
  • 건축물 무단훼손, 변형 등으로 인한 창호 품질저하(건축골조의 변형 등)
  • 정상사용 범위에 준하지 않는 제품 유지관리
  • 주거 및 창호 본래 목적에 반하는 제품 설치 또는 사용 (이상온도 또는 이상습도에 의한 불량)
  • 사용자 조작실수, 타 용도 사용으로 발생되는 고장 및 손실
  • 고객의 임의 조립/설치/개조에 기인한 불량
  • 시간 변화에 따른 유리 및 실란트의 변색 및 오염
  • 생활 조건에 따른 자연적인 결로 현상

창호 / 중문

창호 제품을 구매하신 소비자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에 대한 보증 범위 규정 안내입니다.

  • 창호/중문의 품질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제품성 하자에 한함, '24년 이후 설치 고객)
  • 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 또는 결함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보증기간은 당사 제품 시공일부터 기산합니다.

보증기간 이내라도 다음의 경우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

  • 사용자의 조작 실수로 인해 발생되는 고장 및 제품(하드웨어 포함) 파손
  • 중량물의 이동 또는 보관 시, 고객과실로 발생되는 제품의 깨짐, 파손, 훼손
  • 사용자의 임의 분해, 조립, 설치, 개조로 인해 발생되는 제품의 문제
  • 정상적인 사용 범위에 준하지 않는 제품 사용(과도한 충격을 가하는 문짝 개폐)에 의한 하자
  • 용도에 맞지 않는 사용에 따라 제품에 문제 발생되는 경우
  • 고객 임의 또는 과실로 제품 표면이 오염됐을 경우
  • 직사광선이나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어 제품이 변색 또는 변형되는 경우
  • 스팀청소기, 전열기구 등 발열물체 근거리에서 제품이 장기간 노출되어 변형이 발생된 경우
  • 아세톤, 시너, 벤젠 등의 유기화학 용제 사용으로 인하여 제품이 손상된 경우
  • 천재지변이나 화재에 의해 하자가 발생된 경우
  • 무상 보증기간이 지난 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 유상 AS 이후, 3개월 이내 동일한 하자가 발생한 경우는 무상 AS를 해 드립니다.
단, 이러한 경우라도 보증기간은 변동되지 않습니다.

바닥재/벽지

바닥재/벽지 제품을 구매하신 소비자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에 대한 보증 범위 규정 안내입니다.

  • 바닥재 (마루/장판/타일) 및 벽지의 품질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 또는 결함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보증기간은 당사 제품 시공일부터 기산합니다.

보증기간 이내라도 다음의 경우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

  • 품질보증 기간 경과 후에 발생한 하자
  •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하자
  • 소비자의 단순 문의에 의한 방문 점검 시
  • 시공환경에 의하여 Wave현상이 발생한 경우
  • 직사광선이나 고열에 장기간 노출되어 제품이 변색되는 경우
  • 스팀청소기나 전열기구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변색, 변형이 발생한 경우
  • 냉장고, 가구 등의 중량물 이동 또는 보관에 의한 제품 눌림, 긁힘, 찢어짐이 발생한 경우
  • 아세톤, 시너, 벤젠 등의 유기용제 사용으로 인하여 제품이 손상된 경우
  • 천재지변이나 화재에 의한 하자가 발생한 경우
  • 당사가 시공을 하지 않은 현장이 표준시공서에 의한 시공을 하지 않은 경우
  • 상재(장판, 타일, 마루)의 경우 중첩시공(덧방시공)시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보증기간이 경과된 경우 유상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유상출장서비스 후 2개월 내 동일부위에서 동일하자 발생 시 무상서비스 제공합니다. 단, 전체 무상보증기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은 소비자 기본법 제 16조 제 2항 및 동법 시행령 제8조 제2항 <별표1> 에 따른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인테리어스톤

칸스톤 완성품을 구매하신 소비자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에 대한 보증 범위 규정 안내입니다.

  • 칸스톤 완성품의 품질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결함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보증기간은 당사 제품 시공일부터 기산합니다.

보증기간 이내라도 다음의 경우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

  • 장기간 또는 갑작스럽게 뜨거운 열이 칸스톤에 가해진 경우
    → 뜨거운 프라이팬, 냄비 또는 기타 발열 기구는 반드시 받침대 사용
  •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강한 화학 물질에 노출된 경우
    → 얼룩은 표백제, 알칼리성 세제, 연마제가 아닌 중성 세제로 제거
  • 과도한 충격 등 정상적인 사용을 벗어나 발생된 크랙이나 파손인 경우
  • 직사광선이나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어 제품이 변색된 경우
  • 품질 보증기간이 지난 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 무광 제품은 특유의 질감표현을 위한 연마 방식의 차이로 그릇이나 집기등으로 인한 표면오염이나 생활감이 더 잘 나타날 수 있어 취급주의와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국은 간단한 청소와 시중에서 구매가능한 세척제품으로 충분히 제거 가능합니다.

인테리어필름

보닥필름 제품을 구매하신 소비자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취급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 점착력의 보증기간은 시공일로부터 방염1년, 비방염2년이며 점착력 기준값은 1㎏f/in 이상입니다.
  • 당사 제품의 하자가 아닌 소비자 과실에 의하여 불량이 발생한 경우에는 보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해당 제품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고,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서로 눌러서 접히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 색상별, 무늬별 및 제조 LOT별로 보관하여 용이하게 제조번호 순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동일한 LOT의 제품을 사용해야 색상의 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제조일로부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점착력은 점차 낮아지므로 1년 이내 사용을 권장합니다.
  • 시공전후 2~3일 동안 주변 온도를 15~25℃ 정도 유지해야 합니다.(부착력 최대화)
    *특히 동절기(10월~3월) 주변온도 저하로 인하여 부착력이 약해질 수 있음
  • 보닥필름 시공시에는 다른 공사와 동일하게 진행하면 먼지나 이물의 혼입으로 인하여 표면이 울퉁불퉁 하거나 점착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 보닥프라이머 사용 시, 반드시 적정량의 용제나 물이 희석되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용제나 물의 희석은 프라이머의 성능이 저하되어 필름의 부착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SPW, SMT, RF 등 일부 특수패턴의 경우 시공에 보다 주의해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샘플북의 뒷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유의사항외에 추가 문의사항의 경우 당사로 문의를 요합니다.

※ 시공가이드의 경우 U-TUBE 현대보닥필름 검색 "전문가가 알려주는 인테리어필름 보닥 시공 교과서"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상 서비스 요금 안내

유상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아래의 정책에 따라 청구됩니다.

유상 서비스 요금
방문출장비 20,000원 (출장수리가 필요한 경우에 청구)
수리비
(추가 발생 시)
출장비 외 부가되는 기술료
난이도, 소요시간 등을 감안하여 작성된 수리비(기준표에 따름)
부품비 수리 시 부품 및 제품 일부분을 교체 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
현대L&C 고객센터080-729-8272
건축자재(창호재)
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

1) 품질불량
(작동불량, 파손, 기준규격 미달 등)

시공 전 : 교환, 환급

시공 후 : 수리, 배상

2) 시공 상의 하자
(작동불량, 파손)

수리, 배상

창호공사업
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

1) 시공 상 하자(균열, 누수, 파손 등)

-하자보수 책임기간 이내

무상수리

-하자보수 책임기간 이후

유상수리

2) 규격미달

사업자의 책임 하에 교체시공하거나, 시공비 차액 환급

3)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공사시작 전

선급금액 전액 환급 및 총시공비의 10% 배상

-공사시작 후

대금정산 후 총 시공비의 10% 배상

* 대금정산이란 소비자가 납부한 공사대금 중에서 사업자가 설치한 부분에 대한 비용정산을 의미함.

4)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계약 또는 실측만 한 경우

계약금을 위약금으로 하되 총 시공비의 10%를 한도로 배상

-제작 또는 공사에 착수한 경우

실손해액 배상

* 실손해액은 사업자가 입증
건축자재(벽지)
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

1) 품질불량
(변·퇴색, 기준규격 미달 등)

시공 전 : 교환, 환급

시공 후 : 수리, 배상

2) 시공 상의 하자
(변·퇴색, 보풀현상)

수리,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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